Jan 24

겨울코트맞춤,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겨울코트맞춤,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D
맞춤정장 브랜드 루쏘소 입니다!
저번 주 비가 한차례 오더니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곧 기온도 더 떨어질 테고, 미세먼지까지 심해진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루쏘소로 코트를 맞추러 찾아 주시는 고객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사실 코트는 다양한 이너로 여러 가지 룩을 연출할 수 있는 훌륭한 패션 아이템이죠.
특히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내 몸에 맞게 제작한 맞춤코트는 평생 애용할 수 있는 ‘인생템’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루쏘소에서는 매년 F/W시즌 때 마다 선보이고 있는 코트 이벤트들로 가격의 부담을 낮춘 높은 퀄리티의 상품들을 만나 보실 수 있는데요.

루쏘소 전 지점에서는 다양한 원단뿐만 아니라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맞춤코트를
쉽게 이해하고 맞추실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의 코트 스타일까지 함께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추워지는 날씨에 겨울코트를 준비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코트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코트 원단 소재 알아보기


비큐나, 알파카, 캐시미어, 울, 아크릴, 폴리에스터…
집에 있는 코트의 혼용률을 눈여겨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이름일 겁니다.
폴리에스터, 아크릴과 같은 합성섬유보다는 캐시미어, 울 등 동물성 소재의 함유량이 높을수록 고급스러우면서도 방한 효과도 높은데요.
먼저, 맞춤코트 원단을 고를 때 참고하실 수 있는 동물성 소재의 원단 정보부터 드려볼까 합니다.

1. 울 (WOOL)
울은 양털로 만든 섬유라는 것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영어로는 캐시미어, 산양이나 비큐나, 알파카, 낙타, 앙고라, 토끼 등 동물의 털에서 얻는 것을 울로 통칭하기도 합니다.
케라틴이라는 성분을 주 성분으로 하고 있는 양모는 곱슬한 모양을 갖고 있어 신축성이 뛰어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이 때문에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는 성질과 탄력성이 좋아서 옷의 모양이 우수하고
공기를 많이 함유할 수 있어서 보온성 또한 뛰어납니다.
습기를 잘 빨아들이는 편이라, 옷을 보관할 때 유의해야 한다는 부분도 몇 차례 말씀드렸던 것 같은데요.
이 특징 때문에 수분을 흡수할 때 스스로 열을 발산해 내면서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2. 캐시미어 (CASHMERE)
캐시미어는 인도 북부와 몽고, 중국, 이란 등에서 서식하는 염소의 털로 짠 직물입니다.
독특한 이중 구조의 털을 가진 이 염소는 겨울이 되면 기존의 털 안쪽으로 새로운 솜털이 자라나고 날씨가 따듯해지면 털이 다시 빠지는 털갈이를 하는데요.
이 시기 전후에 안쪽의 털만 모아서 제작한 것이 바로 캐시미어입니다.
양모처럼 깎지 않고 갈퀴 모양을 한 도구를 갖고 수차례 빗질을 하여 모으며 털을 일일이 선별하여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는 원단이죠.
캐시미어가 오랫동안 고급 소재로 손꼽혀 온 이유는, 강도나 탄성 등은 일반 양모와 비슷한 수준일지라도
두께가 얇고 감촉이 매우 부드러운데, 우아한 광택까지 갖고 있기 때문일 겁니다.
게다가 무게도 가볍고 보온력까지 뛰어나 겨울철에 입기 가장 적합한 원단이죠.

더욱 흥미로운 사실은 한 마리의 염소로 얻을 수 있는 캐시미어는 약 150~300그램 정도이며
이 중에서도 가장 부드러운 가슴 부분 털을 포함한 최상품은 100그램 정도만 얻을 수 있어
캐시미어 코트 한 벌 나오기 위해서 ‘무려 30마리 이상의 염소가 필요하다’라는 점 캐시미어 제품의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겠죠.

3. 모헤어 (MOHAIR)
모헤어는 앙고라산양의 털입니다.
흔히 앙고라라고 부르는 건 앙고라토끼의 털로 그 생김새나 성질이 모헤어와는 좀 다릅니다.
모헤어는 알파카나 캐시미어처럼 부드럽지 않더라도 질기고 강해 내구성이 좋다는 것이 정점입니다.
또 흡습성이 일반 양모의 두 배에 달해 습도가 높은 여름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고 구조상의 단열 공간이 넉넉해 겨울철에도 따듯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빛을 많이 반사하는 특징이 있어 다른 소재와 종종 혼방하여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는 원단입니다.

4. 비큐나 (VICUNA)
지구상에 존재하는 동물 섬유 중 가장 가는 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상급 캐시미어가 14마이크론인데, 두께가 10~12마이크론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면 비큐나와 털이 얼마나 가벼운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덕분에 비큐나로 만든 원단은 극도로 부드러운 감촉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데요.
멸종 위기 야생동물인 비큐나는 수십 년 전부터 거래가 규제되기 시작하였고 엄격한 통제하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털의 채집도 2년에 한번 차크 행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데다가
비큐나 한 마리로 얻을 수 있는 털은 겨우 200그램으로, 1년 동안 얻을 수 있는 양 또한 캐시미어의 1/2000 수준으로 매우 귀한 원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트 원단 소재 알아보기

루쏘소에서는 원단뿐만이 아니라 디자인까지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백화점 아웃렛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 입어보고 벗어보고를 반복하면서 피곤한 주말을 보내지 않고도
원하는 디자인의 코트를 개개인의 사이즈에 맞춰 만나 보실 수 있죠.


겨울 코트는 다양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같은 원단, 같은 퀄리티라도 깃, 주머니 하물며 단추만으로도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내는 만큼
각자에게 어울리는 스타일, 트랜드 별로 선호하는 스타일이 확연히 다릅니다.
이번엔 어떤 스타일의 코트가 있는지 코트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1. 싱글코트 : 심플하고 시크한 분위기의 싱글코트 가장 많이 찾는 기본 코트

싱글코트는 심플하고 깔끔해 남녀노소 가장 많이 찾는 코트 입니다.
다양한 디테일은 없지만 싱글코트만의 간결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종종 셀럽들의 남친룩 아이템으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3버튼, 노치드라펠이 가장 기본적인 싱글코트라고 할 수 있지만, 포켓이나 루즈핏 등의 약간의 변화로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기도 합니다.

2. 더블코트 : 클래식하면서도 멋스러운 겨울 스타일의 완성 더블코트

더블코트는 싱글코트에 비해 약간의 화려한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더블여밈방식으로 보온성을 더욱 높여주면, 최근 롱코트 디자인으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핏감이나, 이너의 코디에 따라 더블코트는 드레스업 룩이든 캐주얼룩 모두 활용할 수 있지만
더블코트만의 클래식한 멋이 있어 정장과 함께 연출할 경우 그 고급스러움이 배가 됩니다.

3. 폴로코트 : 우아함이 돋보이는 클래식 무드의 대표

폴로코트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클래식 무드의 대표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폴로코트도 라펠에 약간의 변형을 주거나 루즈핏으로 핏에 약간의 변형을 주면서 다양한 디자인 디테일로 약간씩 변화를 주기도 하는데요.
넓은 라펠과 더블여밈, 슬리브 커프스와 아웃포켓, 화려한 등판장식과 정성스러운 수작업의 매력적인 스티치까지 더해진 디테일을 살린다면 전형적인 폴로코트의 매력이 클래식한 분위기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4. 래글런 코트 : 이너를 두껍게 입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어깨의 자연스러운 볼륨감 연출

흔히 나그랑이라고 하는 래글런은 어깨에 봉제선이 없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디자인을 말합니다.
깃부터 소매까지 비스듬히 이어지는 래글런은 싱글, 더블 등 여러 스타일의 코트로 만나 볼 수 있는데요.
래글런 코트는 보통 루즈한 핏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겨울철 두꺼운 이너를 입어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 한겨울까지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5. 로브코트 : 볼륨감 있는 핏과 레트로 무드를 한층 살릴 수 있는 로브 코트

로브코트의 로브(robe)는 집에서 느슨하게 입는 가운을 말합니다.
가운처럼 허리벨트로 묶어 입는 로브코트는 볼륨감 있고 자연스러운 핏을 완성시켜주는데요.
허리벨트의 위치를 잘 맞추신다면 다리가 훨씬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맞춤코트 문의가 많은 디자인으로 최근 꾸준히 각광받고 있는 레트로 무드를 살리기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입니다.

6. 피코트 : 캐주얼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기장이 짧은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

6부 기장 정도로 다른 코트에 비해 기장이  짧은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인 피코트는
디자인의 형태를 잘 잡아주는 힘이 강한 도톰한 소재를 많이 사용하여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누빔 안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라펠의 깃을 세워 바람을 막아내는 매력이 있으며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루쏘소 맞춤코트 알아보기

수트와 코트를 함께 입는 분들은 기성 코트로 만족을 못 하는 순간을 자주 발견하시게 될 겁니다.
잡지에서 봤을 땐 그렇지 않았는데, 수트와 코트를 입으면 과한 부피감이 주는 과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기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더 맞춤코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수트를 입고 코트를 고르시는 것도 대안이 될 수는 있겠지만
어깨와 팔 기장까지 자세히 확인해보고 수트 어깨각이 나오는 위치까지 잘 맞춰 입을 수 있는 맞춤코트가 주는 핏으로부터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코트의 총장은 미세한 차이로 완벽한 비율을 만들어주기도 하는데요.
개인의 신체에 잘 맞게 전체 기장을 조절하여 디자인되는 맞춤코트의 완성도는 경험해본 분들만 느끼실 수 있죠.

11월 루쏘소에서는 고급 원단에 기성코트와 비교해도 부담스럽지 않을 가격대로 만나 보실 수 있는 할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로로피아나, 콜롬보, 피아젠자의 퓨어케시미어 코트는 말 그대로 100% 캐시미어 소재로만 제작된 최고급 소재인 이 원단을
이번 이벤트를 통해 최대 60%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합성 섬유의 혼방 없이 울과 캐시미어로만 만들어진 고급 소재인 울 캐시미어 이벤트는
40만 원대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가격에도 완벽한 핏 감과 고급스러운 원단으로 제작되어 더 큰 만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시작한 이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루쏘소의 맞춤코트 이벤트는 전국의 루쏘소 전 지점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추워지는 날씨, 루쏘소와 함께 따듯한 겨울맞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

RELATED CONTENTS
  • 남자셔츠 핏 고민해결! 맞춤셔츠...
    남자셔츠 핏 고민해결! 루쏘소 맞춤셔츠 ​ 안녕하세요 맞춤정장 1위 브랜ሖ...
  • 맞춤코트로 겨울패션 완성하기...
    겨울코트맞춤,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 맞춤ᐂ...
  • 겨울코트맞춤, 소재부터 디자인까...
    겨울코트맞춤,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D맞춤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