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10

어른남자의 매력이 돋보이는 F/W 수트 스타일링법

단 한번의 수트 스타일링으로 성숙한 남자의 매력을 표현해 보세요.

가을과 만난 설렘도 잠시.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떨어지더니 겨울 슈트를 착용해도 어색하지 않을 11월이 되었습니다. 아침엔 두껍고 포근한 패브릭의 슈트를 입고 싶다가도, 점심이 되면 과하지 않을까 싶은 요즘 날씨에 스타일링이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니죠.

간절기만 되면 스타일링 센스에 자괴감이 드는 여러분과 출근시간마다 스타일링에 부쩍 스트레스 받고 있을 여러분을 위해, 이번엔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간절기에도 당신의 패션센스를 한껏 끌어 올려 줄 수 있는 5가지의 슈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에 한가지 수트로 다양한 이너를 활용하여 때로는 품격 있는 클래식한 스타일로, 때로는 도회적인 모던한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는 활용 팁까지 더해 유익한 가을 겨울 간절기 코디팁을 전해 드립니다.

“성숙한 가을 남자의 컬러, 다크 브라운”

일반적인 네이비, 그레이 수트 보다는 조금 더 멋을 낸 성숙한 남자의 노련한 느낌을 표현하고 싶다면, F/W 시즌을 대표하는 컬러 브라운 수트를 추천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다크 브라운 쓰리피스 수트는 블랙과 브라운이 섞인 하운즈투스 체크 수트로, 무게감 있고 차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주목을 받아야 하거나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 가야 한다면, 사람들의 시선이 위로 향하도록 화이트 드레스 셔츠와 함께 화이트 행커치프를 매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에 타이는 시선을 사로 잡되, 너무 튀지 않을 정도의 컬러와 패턴이 들어간 타이 또는 질감이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울 타이를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브라운 컬러가 믹스된 페이즐리 패턴의 타이를 매치하여 수트의 고급스러움을 배가 시켜 볼 수 있습니다.

브라운 수트는 드레스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스타일링이 가능하지만, 좀 더 부드러우면서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이너로 블랙 터틀넥을 매치해 볼 수도 있습니다. 터틀넥은 보온과 스타일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착한 아이템이죠. 여기에 베스트까지 함께 착용한다면, 가을에서 초겨울까지 활용하는데 문제가 없을겁니다. 얼굴형이 동그랗거나 하관이 발달한 타입이라면 블랙은 자칫 얼굴형이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블랙 보다는 베이지, 아이보리 같이 피부톤과 흡사한 컬러의 터틀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련된 마무리는 브라운 계열의 슈즈가 해결해 줄 겁니다. 브라운이나 버건디 계열의 스트레이트 팁이라면, 발끝까지 완벽한 가을남자의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도회적인 남자의 상징, 네이비 스트라이프”

‘비즈니스맨’이라고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차갑고 냉철하면서 간결하고 깔끔한 모습, 여기에 말쑥하게 수트를 차려입은 모습은 어딘가 모르게 오피스가의 건물외관들을 함께 연상하게 해줍니다. 오피스가의 빌딩외관 같은 간결한 라인을 모티브로 연출된 네이비 핀 스트라이프 쓰리피스는  도시적인 분위기, 세련된 남자를 위한 스타일링에 딱 적합합니다.

그 동안 수트 컬러 매치가 어려웠다면, ‘네이비’ 슈트는 그런 걱정을 떨쳐버리게 해줍니다. 네이비는 비교적 코디가 쉬운 컬러로, 톤온톤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많이 갖고 있는 베이직한 아이템들과의 매치가 꽤 쉽습니다. 게다가 보통 스트라이프 수트는 셔츠나 타이 매치를 어려워 할 수 있지만, 핀스트라이프의 가장 큰 매력은 별도의 액세서리를 추가하지 않아도 충분히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는 점입니다.

셔츠 칼라에 있는 악세서리 ‘칼라 핀 (collar pin)’은 타이의 풀어짐을 방지하면서, 칼라 부분의 각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해줌과 동시에 격식을 갖춘 액세서리 사용으로 수트의 품격을 올려 주기도 합니다. 노타이에 칼라 핀을 착용 칼라 핀 자체가 브이존의 포인트가 되기도 하죠. 한가지 중요한 건 칼라핀을 사용하려면 칼라에 핀홀이 있는 셔츠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죠. 대중화된 액세서리는 아니지만 수트를 더욱 멋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그 소장 가치는 충분할겁니다.

“올 F/W에 놓쳐서는 안 될, 글렌체크 울 콤비자켓”

매년 F/W 시즌과 함께 등장하는 체크는 올해도 어김없이 패션피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잇아이템 입니다. 그 중 올 시즌 가장 강세를 띄고 있는건 단연 ‘글렌체크’와’하운드 투스’.

시중에서는 대체로 모노톤의 글렌체크를 선보이고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스타일은 ‘블루 글렌체크 콤비 자켓’ 입니다. ‘블루’는 일반적으로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컬러지만, 두툼한 플란넬 소재로 제작되어 포근하고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해 냅니다. 일반 수트 소재에 비해 두툼한 플란넬은 주로 콤비자켓 원단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패턴이 크고 컬러가 밝게 나오기 때문에 이너는 심플하게 블랙이나 베이지를 선택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여기에 팬츠는 네이비와 다크그레이와 매치하면 단정한 느낌을 줘 스타일을 완벽하게 완성시켜 줄 수 있습니다.

이번 ‘블루 글렌체크 콤비자켓’은 포멀한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유행을 타거나 쉽게 질리지 않으며, 어떤 이너와 팬츠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때로는 경쾌한 캐주얼룩으로 때로는 반듯한 포멀룩으로 다양한 연출을 시도 해 볼 수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 잡을 포인트 컬러, 레드”

과하지 않게 시선을 사로 잡는 패션 센스는 패션고수들 만의 것이 아닙니다.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 클래식한 체크 패턴의 콤비 자켓은 고수의 패션센스 부럽지 않은 룩을 연출 할 수 있는데요. 패턴에 사용된 컬러를 써서 이너와 펜츠를 연출 한다면 체크 페턴의 아이템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네이비 체크 콤비자켓에 레드 컬러가 있다면, 시선을 사로 잡으면서, 룩에 활기를 불어 넣어 줄 수 있죠. 여기에 심플한 블랙 터틀넥과 화이트 팬츠를 매치하면, 상 하의 컬러 비율이 적절하게 맞춰져, 캐주얼 하지만 무게감 있는 스타일로 완급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너로 흰 셔츠와 함께 체크 패턴에 사용된 레드에 맞춰 풀오버 니트를 매치한다면 좀 더 경쾌하면서 시선을 사로잡는 룩을 연출 할 수도 있습니다. 레드가 아직 어려운 대한민국의 평범한 남성분이라면, 명도를 낮춘 레드를 활용해 부담스럽지 않게 매치해 볼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시즌엔 다채로운 색감의 컬러풀한 니트가 유행하고 있으니, 트랜디한 남자로 거듭나고 싶다면 과감하게 컬러풀한 니트 아이템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활용도 높은 체크 패턴 자켓은 피케 셔츠를 더해 캐쥬얼 하면서도 레트로한 무드로 스타일로 재탄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자켓 앞은 자연스럽게 오픈해 캐주얼한 룩을 완성하고 팬츠는 화이트나 아이보리, 베이지 등 라이트 컬러로 연출해 경쾌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한층 더 살려보세요.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움을 연출하는, 골드 메탈 버튼”

이번 시즌 콤비자켓에서 버튼의 중요성에 대해 논해야 한다면, 골드 메탈 버튼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골드 메탈 버튼은 그 존재만으로 수트 한벌을 고급스러움으로 무장시켜 주기도 합니다. 올 연말 한껏 멋을 내고 참석해야 하는 중요한 자리가 있다면, 골드 메탈 버튼의 디테일 하나가 당신을 오늘밤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수도 있을겁니다.

골드 버튼이 포인트인 네이비 더블 브레스티드에는 버튼과 비슷한 컬러인 브라운이 섞인 액세서리와 코디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려한 액세서리나 행커치프와의 매치는 당신의 품격을 더욱 높여 줄 겁니다. 특히 골드 컬러를 사용한 타이나 스카프는 더 없이 좋은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네이비와 그레이의 조합은 세퍼레이트 룩으로 가장 무난하게 선택되는 컬러입니다. 위아래 한벌로 이루어진 수트에 지루함을 느끼고 계셨다면, 네이비&그레이 조합의 세퍼레이트 룩을 시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너로는 클래릭 셔츠와 타이와의 매치로 클래식하고 품격있는 신사의 모습을 연출하거나, 얇고 가벼운 풀오버 니트로 편한 착용감에 격식도 잃지 않은 세련된 연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컬러는 자켓과 동일한 컬러를 선택하여 시선을 자켓으로만 집중되도록 스타일링하는 것이 더욱 멋스러운 룩을 완성시켜줍니다.

골드 메탈 버튼이나 아웃포켓과 같이 이미 여러가지 디테일이 들어가 있는 상태라면, 컬러 매치는 컬러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차분한 그레이쉬 톤을 활용하는 것이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은 멋스러움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이 쏟아져 나오는 가을,겨울은 옷에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스타일링 하기에 오히려 재미있는 계절입니다. 틀에 갇힌 고전적인 스타일링 방법에서 살짝만 벗어나면, 한가지 아이템으로도 여러가지 분위기를 내볼 수도 있죠. 혹시, 아직 내 피부에 어울리는 컬러나, 내 얼굴형에 맞는 수트 디자인을 못 찾은 스타일링 초보이시거나, 어설프게 따라했다가 실패할 것이 두려우신 분이라면, 루쏘소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계절감 있는 다양한 원단들 중 나에게 딱 어울리는 컬러 선택부터 내 얼굴형과 체형을 보완해주는 수트 디테일까지 전문가들을 통해 새롭게 확인해 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번 시즌엔 루쏘소와 함께 스타일 변신을 시도해보세요.

RELATED CONTENTS
  • 어른남자의 매력이 돋보이는 F/...
    단 한번의 수트 스타일링으로 성숙한 남자의 매력을 표현해 보세요. 가을...
  • 남자의 간절기 옷 정리 팁...
    오늘 아침 여러분의 옷장은 어떠셨나요? 간절기가 되면 일교차가 크고 어...
  • 예복을 맞춰야 하는 이유...
    평생 남을 결혼사진, 하객들의 시선, 완벽한 결혼식을 생각한다면 맞춤예복을 ...
error: Content is protected !!